#공부합시당 _180317. [랜딩페이지 조회] 최적화 옵션을 써 보셨나요?
페이스북 광고 옵션들은 하루가 다르게 바뀌고 새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늘 정신이 없는데요… 얼마 전에 트래픽 또는 전환 캠페인 목표를 선택할 경우 [광고 게재 최적화 기준] 항목에 [랜딩페이지 조회] 최적화 옵션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링크 클릭] 최적화 옵션과 뭐가 다른가 하면, 단순히 링크만 클릭한다고 해서 바로 성과로 잡히는 게 아니고, 클릭한 랜딩페이지가 실제로 열려서 페이지 내용을 볼 수 있어야(조회한 게 확인되어야) 비로소 광고 성과로 인정한다는 점이죠. 그렇게 페이지 내용을 보는 사람들의 특성을 분석하여 유사 성향과 행동 패턴을 갖는 사람들 위주로 광고를 노출(도달)시키도록 최적화하라는 옵션입니다.
따라서 실수로 링크를 클릭해 해당 웹페이지가 열리기도 전에 닫아 버린다든가, 로딩 속도가 버벅대고 길어지면 단 몇 초도 기다리지 않고 바로 꺼버리는 경우(해당 페이지가 열려야만 동작하는 픽셀이 구동되기 전에 나가버릴 경우)에는 성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요컨대 조급한 행동 패턴을 보이는 사람들에게는 광고를 노출하지 않도록 학습(최적화)시키는 옵션이라 보면 되지요….
당연히 랜딩페이지에 페이스북 기본 픽셀(pageview 이벤트 측정)이 심어져 있어야 써먹을 수 있는 옵션입니다.
특정한 웹페이지(예: 상품 상세페이지)에 [콘텐츠 조회(View Content)] 표준이벤트 픽셀을 심어놓고 이 픽셀이 구동될 때만 [전환]된 것으로 성과를 인정하는 [전환] 광고와 얼핏 유사해 보이죠. 실제로 비슷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광고 옵션인 것 맞습니다..
다만 [랜딩페이지 조회] 최적화와 [(콘텐츠 조회) 맞춤 전환]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측면이 약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세한 내용은 짬을 내서, 설명을 들여다보면서 공부하세요. 꼼꼼하게 살피지 않으면 그게 그 소리 같아서 잘 이해가 안되거덩요… ㅠㅠ ^^
[추신] 페이스북 광고팀에 문의해서 [랜딩페이지 조회] 최적화 옵션의 원리와 특장점, 사용 방법에 대한 별도 설명자료를 얻었습니다….
자세히 공부해보고 싶은 분은 아래 [단축 링크] 열어 보세요. ^^
>> https://goo.gl/wd8nkf
[랜딩페이지 조회] 최적화 옵션에 대해 설명이 비교적 잘 된 페이스북 [도움말] 링크 하나 붙여드립니다!!
>>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417293491972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