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TP 열풍이 2023년 벽두부터 전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단순 대화에서 시작하더니, 파이썬 프로그램 자동 코딩을 넘어서, 이제는 마케팅 추적 코드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까지 발전하는군요.
‘Google is done(구글은 끝났다)’
영국의 일간지 인디펜던트가 작년 12월 3일 올린 기사의 제목입니다. OpenAI가 작년 11월 25일 대화형 AI 서비스 ‘ChatGPT’를 출시한 뒤 불과 일주일만에 나온 선언이었죠. 도대체 ChatGPT가 뭐길래 세계 최대 IT 기업으로 건재한 구글이 끝났다는 평가까지 나오기에 이른 것일까요?
OpenAI는 일론 머스크와 샘 알트만이 2015년에 공동 설립한 인공지능 기업으로 인류에게 이익을 주는 것을 목표로, 인공지능 관련 정보를 오픈소스화하여 더 안전한 인공지능의 발전을 추구하는 업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한화 1조원 가량 투자하였고, GPT-3 서비스를 내놓은 이래 현재 제공되는 chatGPT는 GPT3.5를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인공지능으로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로 딥러닝을 이용해 인간다운 텍스트를 만들어내는 자기회귀 언어 모델을 말합니다.)
아래 글은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로 잘 알려진 존 루머가 이메일을 통해 보내온 최근 블로그 글을 찾아서, 구글 자동번역기를 통해 한글로 옮긴 내용입니다. 영어와 달러화를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이라 한글 원화 기준에 바로 적용하는 것은 무리로 보이지만, 인공지능이 마케팅 분야에까지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실제 응용방안을 놓고 실용성을 체감해볼 수 있는 글이라 일단 소개차원에서 올려 드립니다.
원본 글 링크 : https://www.jonloomer.com/use-chatgpt-to-generate-facebook-pixel-purchase-event-code
ChatGPT를 사용하여 Facebook 픽셀 구매 이벤트 코드 생성
ChatGPT가 주류가 된 이후로 마케터들은 ChatGPT를 사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 좋은 예가 있습니다. ChatGPT를 사용하여 구매 이벤트 코드를 생성하세요.페이스북 픽셀Facebook 픽셀은 광고주가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를 추적하고 해당 이벤트를 광고로 수행한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더전체 설명을 읽으려면 단어를 클릭하십시오..
이것은 당신이 매우 기술적인 사람이 아닌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저 포함). 여기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기본 정보 먼저 수집
이를 수행하기 전에 구매와 관련된 몇 가지 기본 정보가 필요합니다. 구매 이벤트를 만들 때 최소한 다음 정보가 필요합니다.
- 상품명
- 가치(구매 가격)
- 통화
구매와 관련된 세부정보인 매개변수에 필요합니다. 다른 항목(콘텐츠 ID, 콘텐츠 유형, 항목 수)도 사용할 수 있지만 여기에서 시작하세요.
ChatGPT가 자동으로 USD 통화를 사용하여 코드를 생성하는 것 같기 때문에 미국에 있는 경우 통화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ChatGPT 프롬프트
이제 ChatGPT로 이동 하여 다음 프롬프트를 입력하십시오.
다음 정보를 기반으로 구매에 대한 Facebook 픽셀 이벤트 코드를 생성합니다.
– PRODUCT: [귀하의 제품 이름]
– VALUE: [귀하의 가치]
– CURRENCY: [귀하의 통화]
괄호 안의 모든 항목을 제품과 관련된 세부 정보로 바꿉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제품: Power Hitters Club – Elite
– 가치: $147
– 통화: USD
내가 얻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런 다음 해당 코드를 복사하여 구매 확인 페이지의 헤더 내에 삽입합니다(SCRIPT 코드 열기 및 닫기 포함). 자세한 내용은픽셀 이벤트픽셀 이벤트를 사용하면 보고, 타겟팅 및 최적화에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특정 작업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더전체 설명을 읽으려면 단어를 클릭하십시오. 여기로 가십시오 .
많은 잠재력
이 접근 방식은 모든 표준 이벤트에 적용됩니다. 정보는 매우 간단하므로 정확한 코드를 얻는 데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그러나 요청이 복잡해지면 ChatGPT가 제공하는 코드의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버튼 클릭을 기반으로 Initiate Checkout 이벤트에 대한 코드를 생성하도록 ChatGPT에 요청했습니다. 그것이 나에게 준 대답은 기술적으로 정확했지만 약간의 조정 없이는 그것이 나에게 준 코드를 단순히 복사하여 붙여넣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맞춤형 이벤트로도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지만 전체 프로세스가 좀 더 복잡하고 더 많은 변수가 관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유용한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ChatGPT 프롬프트를 정교하게 다듬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디오를보다
이 과정에 대한 짧은 비디오도 함께 올렸습니다…
아직 하지 않았다면 TikTok에서 저를 팔로우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