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칼럼_160803] 페이스북 소셜 검색, 누가 어떻게 활용할까

페이스북 소셜검색의 본격화에 관해 소개한 엊그제 포스트가 나름 신선했던지, 원문 글을 올렸던 개인 블로그의 트래픽 용량이 초과되어 홈피 개설 이래 처음으로 서버 접속이 차단되는 경험을 했더랬습니다. ^^
관련 글을 공유한 페이지 포스트는 평소 많아야 5천명을 넘기지 못했는데 오늘까지 무려 16,000명이 넘는 도달수를 보여주고 있고요. ^^
이번에 페이지 레이아웃 개편과 더불어 표면화되고 있는 페이스북 ‘포스트 검색’ 기능은 어느날 갑자기 “요이 땅!” 하고 개시된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그 연원과 히스토리를 더 정확하게 아실 필요가 있습니다.
하여, 배운철 대표님이 운영하는 [트렌드와칭]에 모처럼 장문의 칼럼을 하나 보냈습니다. 잠깐 사이에 멋진 표지 그림까지 곁들여서 글을 올려 주셨길래, 여기로 공유합니다…^^

‘그래프 서치’의 진화된 모습으로 본격화되기 시작한 페이스북 소셜 검색, 누가 어떻게 제2의 검색 시장을 선점하여 마케팅에 응용하게 될지 그 미래가 자못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아래 글 한번 짬 내서 꼭 읽어 보시지요!!
http://trendw.kr/marketing/16-080301.t1m

페이스북 소셕검색

댓글은 페이스북 계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