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_09] 잠재고객 확보 광고를 개설하시려면 필히 먼저 구비해야 하는 페이지를 아시나요?

페이스북 광고 중에서 [잠재고객 확보하기 광고]란 게 있습니다. 광고 노출된 사람들에게 일정한 선물(좋은 자료나 기타 등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대신에 응답자의 이름이나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를 확보하는 동시에 간단한 설문(최고 3가지)에 대한 답변을 요청할 수 있는 일종의 [간이 설문 광고] 형식인데요…
잠재고객확보광고_개인정보지침안내

설문 응답을 받으려는 목적보다는 응답자의 연락처(리드)를 수집하려는 데 있는 것이고, 향후 광고 메시지를 보낼 때 수신허용을 받는 이른 바 “옵트 인” 얻어내기 광고입니다.

이름, 연락처와 같은 개인정보는 페이스북이나 다른 광고 매체를 이용하지 않고도 직접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 등으로 필요하면 언제든지 메시지를 송출할 수 있는 자료이기 때문에 무척 중요한 마케팅 자산을 확보할 수 있게 되는데요.

그만큼, 이 광고를 통해 얻게 된 개인정보에 대한 보호 조치에 대해서도 유의하고 주지하셔야 합니다. 특히, 이 광고를 만들어 시행하시려면 자신이 확보한 개인정보를 이러이러한 용도로만 사용하고 외부에 유출하거나 판매하지 않을 것을 약속하는 [개인정보 보호방침]에 대한 약관을 만들어 공시하고 광고 응답자가 그 약관에 동의하는 확인 클릭 절차를 밟아야만 합니다.

당연히, 약관을 정의한 웹페이지를 만들어서 광고 제작 중에 해당 웹페이지의 URL 주소를 반드시 입력해 주어야만 광고가 집행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 정부가 운영하는 [개인정보 보호 포털] 이라는 공공 종합서비스가 있습니다.

>>> https://www.privacy.go.kr/

개인정보보호종합포털

이 곳에 가시면, 개인이나 사업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획득한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대한 규약을 표준 약관 서식에 근거하여 자신의 업종이나 특성에 따라 몇 가지 항목과 조건을 선택하면 해당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 문장(약관)을 직접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의 종합포털 첫 화면 우측 [주요서비스 안내] 중에서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 만들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생성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만들기

개인인지 사업자인지 구분 선택을 해주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안에 들어가길 원하는 항목들(필수 항목은 무조건 선택해야 하고, 권장 항목은 삭제해도 됩니다.)을 설정한 뒤 단계별로 필요한 내용들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문장을 자신이 관리하는 홈페이지 서버에 파일로(HTML문서든 PHP 문서든) 만들어서 업로드하고, 해당 웹페이지의 URL 주소를 확인해서 이를 [페이스북 잠재고객 확보 광고] 작성 절차 중에 나오는 개인정보 보호방침 안내 페이지 url 주소 란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잠재고객확보광고_개인정보취급방침

페이스북 [잠재고객 확보 광고]를 하시려면 꼭 요구되는 과정이므로 이 사이트를 꼭 알아두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