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잠재고객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온 모든 마케터들에게 올해가 가기 전에 최고 희소식 하나가 바로 이번 주에 들려왔습니다.
페이스북이 [광고 관리자]의 [타겟] 도구에서 제공하는 [맞춤 타겟] 만들기 옵션 중에 [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는 사람들] 이란 선택지를 추가했다는 소식입니다.
위의 그림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새 이름은 [메타 비즈니스 수트])에 접속하여 [모든 도구] 메뉴를 펼쳐서 [타겟] 항목을 선택하고 [맞춤 타겟 만들기] – [맞춤 타겟] 에서 [Instagram 계정] 옵션을 선택하고 [만들기]를 누르면 뜨는 화면입니다.
초보라서 글 설명 만으로 잘 모르겠으면 아래 그림 설명의 순서를 따라 참고해 보세요.
1.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메타 비즈니스 수트) 에 접속한다.
==> https://business.facebook.com
4. 어떤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를 맞춤타겟으로 포함할 것인지 [소스] 계정을 먼저 선택!
(프로페셔널 계정이어야 하므로, 아직 인스타 개인 계정으로만 운영하고 있다면 먼저 프로페셔널 계정(비즈니스 계정 또는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변환해야 함.)
6. [타겟 이름] 란에 원하는 맞춤 타겟의 이름을 입력해주고 [타겟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끝!!
7. 여기에서 만약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이 여러 개이고, 계정별 성격이나 속성이 유사해서 하나의 맞춤타겟으로 통합하여 묶고 싶다면 첫 번째 소스-이벤트 섹션 선택을 마치고 아래쪽의 [+ 더 많은 사람 포함]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다른 인스타그램 계정 소스를 추가로 선택하고 이벤트는 [이 프로페셔널 계정을 팔로우하기 시작한 사람] 옵션을 선택해서 [+ 또는] 조건을 추가한 뒤에 [타겟 만들기] 버튼을 누른다.
(팔로우 맞춤타겟에 추가 조건을 설정하고자 할 때 다른 이벤트 선택 옵션은 허용되지 않으니 유의할 것!!)
—————————————————————————————————————————-
[해시태그 맞춤타겟]은 인스타그램 검색 창에 특정 검색어(해시태그어)를 입력(검색)하는 사람들만 별도의 맞춤타겟으로 만들어줄 수 있느냐는 것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