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생활이다 _No.05_250714. [리애디] 하나면 홈페이지 편집기 공부할 필요없다!!
(1) 퍼플렉시티 프로웹서치,
(2) 챗GPT 심층리서치,
(3) 구글 노트북LM,
(4) 젠스파크 AI슬라이드
이 네 가지를 최우선 4대 필수 AI 무기로 강추하고 있는데…
여기에 5대 AI로 한 가지만 더 추천하라고 하면 저는 “입코딩 기반 즉석 랜딩페이지(홈페이지) 빌더”로 나온 [리애디AI]를 최우선으로 추천합니다.
[리애디 AI]는 젠스파크 설립자들과 유사하게 중국계 미국인 개발자 3인이 주력으로 시작한 AI 스타트업으로, 대표자는 프랭크 주(Frank Zhu)입니다.
그는 10년 이상의 디지털 제품 개발 경험을 가진 개발자 출신 창업자로, 제품 아이디어를 빠르게 실제 서비스로 구현하는 데 집중하여 “제품팀이 속도와 디자인 품질 중 하나를 포기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를 만들고자 Readdy AI를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자신이 직접 스타트업을 운영하며 겪은 디자인-개발 간의 비효율, 비전문가의 디자인 툴에 대한 진입장벽을 무너뜨리고, 반복적인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해결하고자 만든 게 바로 리애디 서비스라고 합니다.
개발자들의 이같은 문제의식이 AI의 음성 인식 명령을 마치 옆 자리에 웹 디자이너를 앉혀놓고 디자인 시안을 이렇게 이렇게 수정해달라고 말만 하면 즉석에서 세세한 작업 지시를 군소리 한 마디 없이 24시간 쉬지도 않고 즉시 반영해주는 “입코딩 웹 빌더”로 만든 도구가 바로 리애디 입니다.
이 도구는 그야말로 우리가 요즘 자주 듣게 되는 바이브 코딩 기술이 웹페이지 제작 분야에 적용된 끝판왕 도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보통 바이브 코딩이라고 하면 커서 AI 나 리플릿, 브이제로, 러버블 등과 같이 대개는 파이썬이나 최소한 Html 코드 정도는 알아야만 프로그램밍 코드에 대해 자연어로 기획이나 수정, 삽입 등을 지시할 수 있는 도우미 도구들인데 반해서, 리애디는 글자 그대로 “입으로” “말만으로” 내가 구현하고 싶은 구도나 디자인을 조근 조근 말로 시키기만 하면 그 의미와 의도를 귀신같이 이해하고 이를 즉각적으로 반영해주는 입코딩 웹디자인 툴입니다.
이 도구 역시 백문이 불여일견, 백견이 불여일행인 도구라서, 설명을 자세히 늘어놓은 것보다 여러분이 직접 맛보기 실행을 시켜보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교육생 모집용 랜딩페이지를 설계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간단한 작업 프로세스로 5-10분이면 뚝딱 기본적인 랜딩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아침에도 아는 지인분계서 이번달에 수강생 모집하는 교육 과정이 하나 있다고 수강생 모집용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없겠냐고 하셔서, 원고랑 기존 공지문 샘플 디자인 페이지만 알려달라고 해서, 리애디를 이용해서 15분 정도만에 초안을 잡고 필요한 이미지나 폰트 수정 작업 15분 정도 더해서 30분만에 뚝딱 만들어본 랜딩페이지 초안 링크 하나 붙여드릴 터이니, 샘플 삼아서 한번 훑어 보시지요… ^^
하나로 좀 부족해 보이시면 거짓말 안보태고 이미지 컨셉 사진 한장과 5줄짜리 명령 프롬프트 한 문장으로 딱 5분만에 뚝딱 만들어본 샘플 시안도 하나 추가로 보시지요…
리애디를 한두 시간만 공부하고 익혀서 쓰실 수 있게 되면 그동안 내가 원하는 랜딩페이지 하나 만들기 위해서 기획에서 완성까지 수도 없이 웹디지이너와 개발자들과 시안 받고 수정하고 다시 재수정을 반복하는데 진을 빼면서 아까운 시간만 허송하는 일은 더 이상 우리 업무에 끼어들 틈이 없어질 겁니다.
앞장서 배우고 익히는 사람들만이 누릴 수 있는 AI시대의 특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