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링크 : https://www.socialchamp.io/blog/facebook-algorith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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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알고리즘 2022의 내부 및 작동 원리

‘Facebook 알고리즘 님, 요즘 뭐하세요? 내 피드의 게시물을 보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변경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는 마음속에 이런 종류의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의 새로운 변화와 함께 Facebook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화해 왔습니다. Facebook은 거의 모든 것을 만드는 훌륭한 플랫폼입니다. 거의 10억 명에 가까운 활성 사용자와 함께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을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Facebook 알고리즘은 더 효율적이고 모두를 위해 더 잘 작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뉴스 피드 를 변경하여 친구의 게시물, 귀하가 구독한 페이지, Facebook Live에서 공유된 게시물, 귀하가 팔로우하는 페이지의 게시물, 친구까지 동일한 주제에 대한 게시물 및 사진을 우선 순위로 지정했습니다. 또한 Facebook의 검색 기능을 개선했으며 다른 많은 변경 사항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Facebook 알고리즘은 매우 혁신적입니다. 계속 변경되지만 실제 카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더 탐색하고 싶으신가요?

우리가 Facebook 알고리즘의 완전히 새로운 세계로 뛰어들 준비가 되었기 때문에 당신의 호박 라떼를 잡고 편안히 앉아주십시오.

페이스북 알고리즘이란?

Facebook의 알고리즘은 피드를 결정합니다. 모든 게시물을 정렬하고 다른 게시물보다 더 흥미로운 게시물을 결정합니다. 더 매력적인 게시물이 뉴스 피드에서 더 높게 푸시됩니다. Facebook은 지속적으로 알고리즘을 변경하기 때문에 변경 사항을 따라잡기가 어렵습니다.

이 알고리즘은 Facebook 내에서의 과거 상호 작용, 현재 열려 있는 내용, 피드에 표시할 내용을 결정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작업을 고려합니다.

과거에는 Facebook 알고리즘이 친구 및 가족의 게시물, 좋아한 페이지의 게시물, 독자 게시물 작성자의 게시물 을 홍보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2018년 초, Facebook은 친구와 가족의 게시물에 더 집중하고 페이지의 게시물에는 덜 집중하도록 알고리즘을 수정했습니다.

Facebook 알고리즘의 간략한 역사

Facebook은 알고리즘을 계속 업그레이드하지만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알고 있습니까? 여기에서 2006년 이후로 내려간 모든 Facebook 알고리즘 변경 사항을 좁혔습니다.

추억의 길로 걸어가서 얼마나 서서히 변해왔는지 살펴보자.

모든 것은 2006년에 시작되었습니다…

2006 – 뉴스 피드 및 상태 업데이트 출시

Facebook은 2006년에 뉴스 피드 및 상태 업데이트의 개념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업데이트 및 기타 항목을 수동으로 보려면 사람들을 검색해야 했지만 뉴스 피드가 출시되면서 접근성이 더 높아졌습니다.

알림과 메시지만 받는 대신 사용자는 연결된 친구의 상태 업데이트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2007 – 좋아요 버튼 추가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

파란색 좋아요 버튼은 2007년에 도입되었습니다. 좋아요 버튼이 추가되어 상호 작용이 더 쉽고 간단해졌습니다. 사용자는 상태 업데이트, 사진 및 비디오를 좋아하여 다른 사람의 게시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버튼이 생긴지 14년이 되었습니다!

2009 – 뉴스 피드 필터

2009년으로 넘어가면 Facebook이 뉴스 피드 필터를 출시한 때였습니다. Facebook 알고리즘은 2009년 Facebook이 역시간 뉴스 피드를 설정하기로 결정했을 때 탄생했습니다. 즉, 참여도가 높은 게시물이 먼저 표시됩니다.

뉴스 피드 알고리즘을 통해 2009년 Facebook 사용자는 사용자가 상태 업데이트를 미세 조정할 수 있고 게시물에 멀티미디어를 첨부할 수 있는 등 많은 변화를 보았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상태 업데이트 및 게시물을 볼 특정 친구 목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2009년은 Facebook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2011년 – 페이스북 뉴스 티커

다음으로 2011년이 있으며 중요한 변경 사항은 결합된 뉴스 피드입니다. 참여도가 높은 게시물을 표시하는 대신 사람들은 주어진 시간에 친구의 가장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당시 친구들의 활동에 대한 알림을 받은 것을 기억하십니까?

뉴스피드 오른쪽에 있는 Facebook 뉴스 티커였습니다. Facebook은 뉴스 티커를 사용하여 친구들이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사용자에게 보여줍니다. 사용자는 좋아요, 댓글, 추가 등과 같은 친구의 활동을 볼 수 있습니다.

2013 – 뉴스 피드 업데이트

2013년에 Facebook은 뉴스피드 알고리즘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Facebook은 사용자에게 가장 고품질의 콘텐츠를 보여주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Facebook은 시각적 모양을 개선하고 참여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뉴스 피드를 재설계했습니다.

2014 – 클릭 미끼, Instagram 등

2014년은 상당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2014년에 일어난 모든 중요한 변화를 좁혔습니다.

  • 그 짜증나는 헤드라인을 기억하십시오. ‘다음에 일어난 일을 믿지 못하겠습니까?’ 사용자들은 이러한 게시물에 짜증이 났고, 이에 따라 Facebook은 조치를 취하고 모든 클릭베이트 를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Facebook은 이탈률 또는 사용자가 클릭한 후 보낸 시간을 통해 이러한 게시물을 모니터링했습니다.
  • 또 다른 중요한 변화는 인스타그램의 첫 번째 알고리즘 ‘탐색’ 탭이 개선되었으며 Instagram은 모든 Instagram 사용자에게 인기 있는 게시물을 모두 표시했습니다.
  • 다음은 비디오 업데이트 였습니다. Facebook은 동영상과 함께 조회수를 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Facebook은 사용자가 비디오 카운트와 함께 시청을 완료하면 다음 추천 비디오를 볼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 2014년 12월로 이동하여 Facebook이 키워드 검색 을 구현합니다. 사용자는 이전 게시물이나 친구 이름을 볼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Facebook은 검색 옵션을 더 쉽고 간편하게 만들었습니다.
  • Facebook은 또한 새로운 옵션인 ‘ 앱 찾기’를 도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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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Champ를 사용하면 탭을 전환하지 않고도 콘텐츠를 생성, 편집 및 공유하고 모든 소셜 플랫폼에 즉시 게시할 수 있습니다.

2015 – GIF 및 ‘구매’ 버튼 추가

페이스북 GIF

2015년이 Facebook에 가져온 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 Facebook은 2015년 사용자가 이제 자신의 게시물과 함께 GIF를 게시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용자는 Giphy, Imgur 등과 같은 다른 웹사이트에서 GIF를 빠르게 게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GIF 링크를 게시물에 붙여넣으면 Facebook이 자동으로 뉴스피드에서 GIF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합니다.
  • 또 다른 중요한 변화는 ‘구매’ 버튼이었습니다. Facebook은 Shopify 판매자를 위한 옵션 ‘구매’ 버튼을 발표했습니다.
  • Facebook은 사용자가 다음 업데이트로 이동하는 ‘먼저 보기’ 옵션을 사용하여 뉴스 피드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용자는 관심이 없거나 보고 싶지 않은 모든 게시물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Facebook에 로그인할 때 뉴스피드에서 보고 싶은 계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16 – 텍스트 기반 게시물에 색상 추가
Facebook 텍스트 기반 배경

 

누가 Facebook의 텍스트 기반 게시물에 색상을 추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물론 누구나 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 따라서 Facebook이 텍스트 기반 게시물에 색상을 추가하여 뉴스 피드를 업그레이드한 것은 2016년이었습니다. 사용자는 테마를 선택하고 이모티콘과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게시물을 만들고 다채로운 게시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좋아하는 순간을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으신가요? 2016년에 Facebook은 사용자가 뉴스피드 상단에서 순간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휴일 테마 카드, 역사적 사건 또는 문화 등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2017 – 반응과 이야기

페이스북 반응

우리 모두는 Facebook의 귀여운 반응을 좋아합니다. 맞죠?

이러한 Facebook 반응은 2017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이러한 Facebook 반응은 상호 작용의 궁극적인 소스입니다. 사용자는 다른 사람의 게시물에 ‘웃음’, ‘사랑’, ‘걱정’, ‘우와’, ‘슬프다’, ‘화나다’ 등의 반응을 보일 수 있다.

다음으로 중요한 추가 사항은 Facebook 스토리였습니다. 이 스토리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좋아하는 사진, 비디오 또는 텍스트 콘텐츠를 소셜 서클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Facebook 스토리는 24시간 동안만 지속됩니다.

2018 – 의미 있는 상호 작용

Facebook은 2018년에 참여를 늘리고 사용자가 의미 있는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도록 집중도가 높은 게시물의 우선 순위를 지정했습니다.

또 다른 업데이트는 Facebook의 3D 사진이었습니다. 사용자는 상태 업데이트에 대한 3D 사진을 보고 친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2019 – 뉴스피드 업데이트

Facebook은 2019년에 알고리즘을 다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중요한 변경 사항은 품질과 원본 비디오 콘텐츠의 배포였습니다.

또 다른 변경 사항은 Facebook이 뉴스 피드 하이라이트 및 사용자 상호 작용, 체크인 및 태그 지정을 포함한 친한 친구 콘텐츠에 중점을 두었다는 것입니다.

2021년 이후

페이스북 뉴스피드

대부분의 경우 Facebook 알고리즘의 아이디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미스터리입니다. 지금까지 Facebook의 알고리즘은 주로 사용자가 뉴스피드에서 본 것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데 중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사용자에게 중요하고 흥미로운 것이 무엇인지 필터링된 보기가 제공되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몇 년 안에 이것은 바뀔 것입니다.

기술의 새로운 발전으로 Facebook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로그온하는 시간과 뉴스피드를 탐색하는 데 보내는 시간과 같은 우선 순위를 강조하도록 전환됩니다. 목표는 콘텐츠를 개인화하여 사용자가 통제력을 높이고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용자와 브랜드가 모두 수용할 수 있는 변화입니다.

특집 기사: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Facebook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13가지 실용적인 팁

Facebook 알고리즘 2022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Facebook은 알고리즘을 개선하여 가장 참여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콘텐츠를 표시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사용자의 방해가 줄어들 것입니다.

4가지 순위 요소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Facebook 알고리즘이 필요로 하는 4가지 순위 요소를 모두 좁혔습니다.

Facebook 알고리즘의 4가지 순위 요소

Facebook 알고리즘은 모든 Facebook 사용자가 가장 관련성이 높은 업데이트, 뉴스 및 관심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해독하기 쉬운 알고리즘은 아니지만 몇 가지 순위 요소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1.  목록

    따라서 첫 번째 요소는 재고입니다. 여기에는 플랫폼의 모든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그것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친한 친구, 가족, 귀하가 가입한 모든 그룹의 게시물 및 모든 페이지가 인벤토리의 예에 해당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인벤토리는 뉴스피드에 표시할 수 있는 모든 게시물입니다.

  1.  신호

    신호는 게시물에 대해 Facebook에 알리는 Facebook 알고리즘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신호는 두 가지 범주로 더 나뉩니다.

    • 활동적인
    • 수동적 인

    Active Signals 는 좋아요, 공유 및 댓글을 포함하여 게시물에 대한 참여를 촉진합니다.
    수동 신호 는 조회 시간, 게시 시간 및 스토리 유형을 포함하는 비활성 측정항목입니다.

  1. 예측

    Facebook에서 특정 항목을 검색한 다음 뉴스 피드에 동일한 정확한 정보가 쏟아진 적이 있습니까?

    페이스북의 예측입니다. 광고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Facebook 프로필, 좋아요, 싫어요 및 관심 있는 게시물을 평가합니다. 따라서 콘텐츠만 표시할 수 있으므로 참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측은 기본적으로 게시물에 대한 반응입니다.

  2.   관련성 점수

    Facebook은 플랫폼의 모든 콘텐츠에 점수를 할당하여 특정 콘텐츠가 사용자에게 얼마나 적합한지 표시합니다. 점수가 높을수록 뉴스 피드에 표시될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를 나타냅니다.

Facebook 알고리즘 변경 사항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Facebook 알고리즘 변경 사항을 최대한 활용하는 한 가지 방법은 게시물 뒤에 전략을 세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블로거는 참여 및 도달 에 도움이 되는 이벤트 또는 인기 있는 주제에 초점을 맞춘 Facebook에 일반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Facebook은 사이트에서 선호하는 것에 대한 몇 가지 새로운 표준을 설정했습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글쎄요, 마케터의 경우 친구 및 가족과 계속 연락하고 Facebook에서 잠재고객을 계속 늘리려면 약간의 변경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합니까?

  • 더 많은 참여 작업을 하지 않고는 더 많은 좋아요, 댓글, 공유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는 더 많은 게시물, 더 많은 좋아요, 더 많은 공유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진을 게시하고 Facebook 지표를 추적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동영상으로 하루를 마무리하세요. 비디오가 전 세계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도전 과제를 만들고 청중을 참여시키기 위해 악대차에 올라타는 것이 어떻습니까?
  • 마지막으로, 양이 아닌 질에 초점을 맞추십시오.

관련 기사: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해 2022년에 추적할 가치가 있는 25가지 Facebook 지표

2022년에 Facebook 알고리즘을 능가하는 팁

Facebook은 더 높은 수준의 인간 감독 및 제어를 도입하는 알고리즘 변경 사항을 출시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에 대한 Facebook의 목표는 오해의 소지가 있고 분열을 일으키는 의견의 확산을 단속하는 것입니다. Facebook의 목표는 사용자가 자신의 신념과 의견을 반영하는 콘텐츠를 보고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잠재적인 오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하는 것입니다.

알고리즘의 변경으로 인해 플랫폼이 사람을 조작하고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하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성공적인 캠페인 을 실행 하고 참여 및 리드를 늘리기 위해 2022년에 Facebook 알고리즘을 능가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나열했습니다 .

  1. 청중 참여

    응답한다는 것은 의사 소통하거나 상호 작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정에서 응답하지 않으면 팔로워, 선호도, 좋아요 및 싫어요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팔로어가 있을 수 없습니다.

    상호 작용은 이해에 도움이 되고 이해는 많은 팔로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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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적시에 게시

    콘텐츠를 게시하기 전에 콘텐츠를 업로드할 완벽한 또는 적절한 시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적시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Facebook에 게시하기 가장 좋은 시간을 자세히 살펴보면 적절한 게시 시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가 아침에 콘텐츠를 게시합니다. 이는 대부분 깨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해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싶다면 가장 좋은 기회는 밤입니다.

    기분이 좋을 때 게시하고 싶은 유혹이 있을 수 있지만, 예를 들어 누군가의 Facebook 피드에 친구나 가족이 밤늦게 잠자리에 들거나 자려고 하는 동안 올린 게시물로 가득 차 있다면 그들은 읽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완 상태에 있는 동안 그들의 먹이.

  2. 청중에게 영감을 주세요

    누구에게나 할 이야기가 있고 청중에게 영감을 주는 열쇠는 그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Hubspot 은 마케터의 46%가 자신을 “영감을 주는” 브랜드로 인식한다고 말합니다.

    훌륭한 스토리텔러가 되기 위한 핵심은 청중을 기억하고 그들의 경험에 공감하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청취자와 연결을 만들 수 있다면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콘텐츠로 청중에게 영감을 주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독창적이 되십시오: 다른 사람이 생각하지 못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관점과 관점을 개발하십시오.
    • 참여하기: 대화를 자극할 질문을 하십시오. 귀하의 콘텐츠로 감정적 반응을 유발하십시오.
    • 상호 작용: 청중이 블로그에 답변을 제출하고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
    • 진정성: 콘텐츠에 자신의 생각과 감정이 드러나도록 하세요.
    • 당신의 주장을 뒷받침하세요: 증거나 통계로 당신의 아이디어를 뒷받침해야 합니다.
  1. 양질의 콘텐츠 제작

    “콘텐츠가 왕이다”라는 말은 이제 사람들이 고객과 더 나은 관계를 맺기 위해 관련 콘텐츠를 요구함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적절합니다. 회사에서 제작한 관련 ​​콘텐츠가 많을수록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귀하의 콘텐츠는 최고 품질이어야 합니다. 이는 측정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콘텐츠 품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맞춤법 및 문법 오류를 확인하고 콘텐츠가 너무 반복적이며 형식이 잘못되었는지, 의미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양질의 콘텐츠는 회사의 장점을 보여주고 고객이 귀하의 회사를 자신의 요구 사항에 맞는 회사로 쉽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짧고 매력적인 동영상 만들기

    제품, 비즈니스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비디오를 만들고 싶을 때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매력적인 비디오로 전문적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Facebook에서 브랜드에 대한 비디오를 만들어 보셨습니까? 예이고 최대 도달범위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다음 두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긴 동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 동영상 콘텐츠가 시청자의 관심을 끌만큼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짧은 동영상을 보기를 좋아하지만 동영상이 너무 길면 사람들이 지루해 하고 보지 않고 떠날 것입니다.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짧은 동영상을 만들고 메시지에 집중하세요.

특집 기사: 2022년에 Facebook 참여를 높이는 26가지 간단하고 실용적인 방법

결론

Facebook은 모두에게 더 나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변경을 거쳤습니다. 뉴스 피드의 전환에서 친구의 게시물 우선 순위 지정에서 검색 기능 개선 등.

그럼에도 불구하고 Facebook은 더 매력적인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게시물을 보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매력적인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러나 비즈니스 목표에 계속 집중하고 올바른 콘텐츠를 사용하여 순위를 향상시키십시오.

해피포스팅!

자주 묻는 질문

  1. Facebook은 내가 보는 것을 어떻게 결정합니까?
    인맥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게시물은 뉴스피드 상단에 표시됩니다. 뉴스피드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친구의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업데이트로 인해 사용자가 과부하되지 않도록 합니다.
  2. 고려해야 할 Facebook 알고리즘 순위 신호는 무엇입니까?
    네 가지 Facebook 알고리즘 순위 신호는
    • 관계
    • 컨텐츠 타입
    • 인기
    • 최신
  1. 더 많은 게시물을 보려면 Facebook 알고리즘을 어떻게 변경합니까?
    홈 탭과 최근 탭 사이를 전환하여 모든 이전 게시물을 볼 수도 있습니다.
  2. Facebook 알고리즘이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까?
    알고리즘은 Facebook 비즈니스 모델의 필수 요소입니다. 이를 통해 소셜 미디어 회사 또는 기업은 타겟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광고주에게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뉴스피드 알고리즘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뉴스피드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친구의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업데이트로 인해 사용자가 과부하되지 않도록 합니다.

얌나 하피즈

얌나 하피즈

저는 #ChampFam 에서 커피 한 잔 하며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는 주니어 콘텐츠 작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 외에 나는 또한 수많은 공포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는 신발 애호가이며 항상 재미있는 운동화를 찾고 있습니다! yumna@socialchamp.io 로 무엇이든(재미있는 신발 제안 포함)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