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팁 _170310.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개요 화면에서 추가로
보고 싶은 성과지표 열을 추가 [저장]하여 [열: 보기] 선택 옵션에 고정해두고 호출하는 방법…
[광고 관리자]를 자주 다루는 분들의 경우, 초기화면으로 뜨는 개요 화면에서 디폴트로 노출되지 않는 여러가지 광고 성과 지표들을 추가로 살펴보고 싶을 때가 많지요….
대표적으로 결과 비율이나 빈도, CPC, CTR, CPM 값이나 도달CPM, 쇼핑몰의 경우 링크 클릭율이나 구매 전환값 등을 추가로 살펴봐야만 다른 채널의 광고비와 견주어 페이스북 채널의 성과를 비교해 보기가 쉽지요…
광고 관리자를 열 때마다 이런 추가 정보를 매번 다시 추가해서 살펴보는 불편을 없애고 싶으면 해당 열들을 추가할 때 뜨는 [열 맞춤 설정] 팝업 창에서 약간의 작업을 더해주시면 됩니다.
맨 아래줄에 있는 [열 설정 지정하기] 앞의 네모박스에 체크를 하면 [이름을 입력하세요] 라는 열 설정 이름 입력박스가 나타납니다.
이곳에 임의로 구분 가능한 [이름]을 설정(입력)해주고 [적용] 버튼을 누르세요.
이렇게 해두면 향후 광고 관리자를 열었을 때, [열: 성과]로 되어 있는 필터링 버튼을 펼쳐서 새로 만들어 저장한 열 보기 옵션(예: 추가지표보기)을 선택하면 앞서 설정한 추가 열들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이니 꼭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