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둡시당 _180310. 페이스북 광고단가 글로벌 평균가!

나니건즈 발표 자료 간만에 확인해보니까, 2017년 4분기 기준…
나니건즈_페이스북광고단가_2017-4분기
글로벌 CPM $9.58, 우리돈으로 1만원이 넘는 금액이로군요
CPM은 1천번 노출에 대한 비용이니까, 1회 노출비용이 10원꼴인 셈이죠. 전분기 대비 14%, 전년도 동기 대비 45%나 올랐습니다. 
>> https://goo.gl/3D2fMk

구글 광고쪽 CTR, CPC 정보를 비교해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 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
>> 
https://goo.gl/kNF59c

지역별 통계로 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단가는 아직 북미나 유럽쪽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꽤 낮게 나타나는데요.
우리나라는 아시아권보다 유럽이나 미국쪽 패턴에 더 가까우리라 짐작됩니다.

참고로, 오픈애즈에서 공개하는 광고 상품별 랭킹과 운영 성과지표를 비교해 보시지요.
>> https://goo.gl/GyaXJO
오픈애즈_전환률통계_3개월평균_1703

[일러두기] 광고단가는 산업/업종이나 구체적인 아이템별로 차이가 크고, 전환율에는 여러가지 전환 목표가 뒤섞여 있을 수 있으니, 수치만으로 광고 성과나 효율의 높낮이를 단순 비교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점 특히 유의하세요…

* 포스트 발행일 : 2018년 3월 10일 / https://goo.gl/V6CuX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