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를 찾는 광고주들이 꾸준히 늘면서 이제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장악하고 들어오는 광고를 의무적으로 봐야 하는 것도 신경이 거슬리는 경우가 왕왕 생기죠…
공짜로 전 세계인과 상대할 수 있는 최고의 도구이다보니, 무료 서비스에 대한 댓가를 실상 이런 방식으로 치르고 있는 셈입니다.

어쩔 수 없이 볼 수밖에 없는 광고라면, 보고 싶지 않은 광고 분야나 특정 업체의 광고는 차단해버리고, 내가 보고 싶은 분야나 업체(브랜드)의 광고만 선택적으로 볼 수는 없을까요?
페이스북은 광고주에게 맞춤 타겟이라는 도구를 통해서 가능한 자신이 찾고자 하는 광고 대상을 골라서 제한적으로 광고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반면,
거꾸로 사용자에게 자신이 필요로 할법한 광고 분야(주제)나 업체(브랜드)를 정해서 광고를 걸러서 받을 수 있는 설정 기능도 제공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보고 싶지 않거나 말 섞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자꾸만 주변에 얼쩡거려 눈에 거슬릴 때 [차단]시켜 버리면 분명히 활동하고 있는 존재지만 내 눈에 뜨이지 않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할 수 있죠. 어떻게 조치하냐면요??

1. 페이스북 [뉴스피드] 두번째 포스트는 무조건 [Sponsored] 라는 마크가 붙은 광고 게시물이 뜹니다.  이 게시물을 찾아서 오른쪽 끝 부분을 보면 아래방향 표시 꺽쇠 화살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것을 누르면 이 광고를 차단하고 싶은지 묻는 [광고 숨기기] 옵션과 함께 [이 광고가 표시되는 이유는?] 이란 항목이 뜹니다. 이것을 클릭해 주세요.
팝업 안내창이 뜨는데, 끝 부분을 보면 [광고 기본 설정 관리] 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페이스북_광고기본설정_광고이유

2. [광고 기본 설정]이란 앞서 이야기한대로 어떤 광고는 받고 어떤 광고는 차단할 건지, 광고 분야, 주제, 브랜드 등을 미리 설정해놓거나, 노출된 광고에 대해 추가 또는 삭제를 할 수 있는 선택 기능입니다.

페이스북_광고기본설정_
3.  앞으로 내 뉴스피드에 노출되기를 원치 않는 광고에 대해서는 카테고리를 살펴보고 해당 광고 행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행 끝 부분에 [x] 마크가 나타납니다.
이것을 눌러서 [차단] 시키면 그 광고가 더 이상 내 뉴스피드 광고로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같은 주제라 해도 다른 업체의 광고가 나타날 수는 있습니다.)
페이스북_광고기본설정

4. 만약 꼭 받아보고 싶은 주제나 브랜드의 광고가 있다면 [찾아보기] 또는 우측 사이드 [추천광고 기본 설정]의 추천 항목들을 참고하여 해당하는 키워드를 검색해본 뒤 관련 광고 목록을 선택하여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에 추가된 항목의 광고가 우선 표시되게 됩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 광고 비율은 15% 이내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즉 포스트 8~10개당 한 개 정도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페이스북_광고기본설정

온라인 광고는 계륵과 같은 존재입니다.

뱉아 버리고 완전 차단해버리자니 가끔씩은 유용한 정보성 광고들이 들어와서 볼거리와 뉴스를 제공해주고,  그렇다고 무작정 오는 대로 모두 수용을 하려다보면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스팸 광고들이 더 많이 눈에 뜨여서 귀찮아지고….

그런 경우에 페이스북 [광고 기본 설정] 기능은 다소 번거롭긴 하지만 알아두시면 유용한 기능입니다.
다시는 보고 싶지 않은 엉뚱한 광고나 귀찮게 자꾸만 뜨는 스팸성 광고에 대해서는 과감히 [차단] 옵션을 사용해보세요.  스트레스를 줄여줄 겁니다.

알아두시고, 때때로 이용해 보세요!!





댓글은 페이스북 계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