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더 건강하시고, 좋은 소식 많으시길 기원합니다…. 짬 나실 때, 참고 삼아서 함 읽어 보시지요.. https://datareportal.com/reports/looking-ahead-to-what-2023-holds

모두 12가지 주제에 대해 여러 통계 자료를 참고하여 2023년 디지털 이슈에 대한 나름의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
#1: 디지털 성장 전망
#2: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
#3: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보는 방식 재고
#4: NFT의 흥망성쇠
#5: 암호화폐가 주류가 될까요?
#6: 메타버스의 상태
#7: 페이스북의 “종말”에 대한 진실
#8: 2023년 TikTok 성공을 위한 팁
#9: 메신저 마케팅 전망
#10: 웨어러블의 부상
#11: 생성 AI 및 “인공 창의성”
#12: 자주적 신원

————————–

다음은 이 링크 원문 글을 구글 번역으로 자동 한글 번역하고 중간 광고만 빼버린 내용입니다. 참고하세요.

내다보기: 2023년의 주요 디지털 테마

 

DataReportal의 Simon Kemp 는 최근 2023년 이후의 마케팅 성공을 형성할 디지털 트렌드와 테마를 공유하기 위해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했습니다.

 

아래 YouTube 임베드에서 Simon이 해당 라이브 스트림 중에 제공한 프레젠테이션을 볼 수 있지만 과거로 스크롤하면 Simon이 프레젠테이션에서 사용한 전체 슬라이드 데크와 비디오 토크 트랙의 전체 대본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트렌드는 빠르게 변하므로 2022년 10월 이후에 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경우 전체 온라인 라이브러리 를 확인하여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진화하는 디지털 행동에 대한 최신 정보를 찾아보세요.

프리젠테이션: 2023년의 전망

YouTube 동영상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전체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세트

아래에 삽입된 SlideShare가 보이지 않으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더 깊이 파고들다: 2023년이 가진 것

이 문서의 나머지 부분에는 Simon의 프레젠테이션에 있는 토크 트랙의 텍스트 버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2023년 주요 디지털 테마에 대한 오늘의 전망에 동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우리가 전에 만난 적이 없다면, 안녕하세요! 저는 Simon Kemp 이고 사람들이 실제로 온라인 에서 무엇을 하는지 세상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Kepios 라는 경영 자문 회사를 운영 하고 있습니다.

또한 We Are SocialHootsuite 와 협력하여 게시하는 Global Digital Reports 시리즈에 많은 작업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내가 오늘 당신에게 무엇을 팔러 온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대신 2023년과 그 이후에 디지털 세계를 형성할 것으로 믿는 주요 트렌드와 주제 를 탐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 다룰 내용이 많으므로 최신 디지털 헤드라인을 살펴보는 것부터 시작하여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차트의 숫자에서 볼 수 있듯이 디지털 채택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인상적인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현재 50억 명이 넘는 사람들 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이제 막 47억 명에 도달했습니다 .

우리의 진행 중인 연구에 따르면 이 숫자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으며 2022년 7월까지 12개월 동안 거의 2억 명이 처음으로 온라인에 접속합니다.

그러나 당사의 글로벌 디지털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읽는 독자라면 이러한 최신 수치가 COVID-19 봉쇄가 최고조에 달했을 때 보고한 성장률 수치보다 상당히 낮다는 점을 알아차릴 수 있으며, 이는 2023년 첫 번째 핵심 주제로 깔끔하게 연결됩니다.

#1: 디지털 성장 전망

이제 여기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Tim Berners-Lee 가 최초 의 웹사이트를 제공한 때로부터 5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온라인에 접속한 시점 까지 약 30년이 걸렸습니다 .

그리고 현재 속도로 2023년 말까지 전 세계 총 인구의 약 2/3가 온라인에 접속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즉, 내년 말까지 인터넷은 텔레비전과 거의 같은 수의 사람들에게 도달할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Statista 는 오늘날 TV가 약 54억 1000만 명의 시청자에게 도달하는 데 비해 연결된 기술의 시청자는 50억 명이 약간 넘는다고 보고합니다.

그러나 인터넷 사용자가 전 세계 TV 시청자보다 훨씬 더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이 두 수치는 향후 18개월 이내에 거의 같아질 것입니다.

한편, Kepios 분석에 따르면 13세 이상인 적격 대상의 4분의 3 이상이 이미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내년 말까지 전 세계 소셜 미디어 사용자 총계가 50억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상태에 있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음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보편적인 인터넷 연결에 도달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 부분적으로는 항상 오프라인 상태를 유지하기 로 선택한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

그러나 인터넷을 사용하기를 원하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온라인에 접속하는 것을 막는 다양한 장벽이 여전히 존재 합니다 .

한편, 수억 명의 사람들이 기본적인 식수를 얻기 위해 여전히 30분 이상을 걸어야 하므로 이러한 인구를 온라인으로 전환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훨씬 더 중요한 다른 문제가 있음이 분명합니다.

이러한 문제의 결과로, 우리는 특히 대유행이 한창일 때 보았던 더 높은 성장률과 비교할 때 디지털 사용자 성장률이 느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둔화된 것은 사용자 증가율 만이 아닙니다 .

 

#2: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

평균적으로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자 는 깨어 있는 시간의 40% 이상을 연결된 장치와 서비스를 사용하며 보냅니다.

그리고 이는 세계의 인터넷 인구가 2022년 한 해에만 총 14 이상의 총 인간 존재 기간을 인터넷을 사용하여 보낼 것임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각 개인이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은 최근 몇 년 동안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으며 실제로 최근 몇 달 동안 전 세계 평균이 약간 감소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람들이 새로운 디지털 활동을 채택할 때 이러한 새로운 활동은 인쇄나 TV와 같은 오프라인 미디어에서 시간을 빼앗기보다는 기존 디지털 활동에서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빼앗고 있습니다.

이는 지속적인 성공과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연결된 서비스가 대규모 규모보다 사용자 에게 지속적인 가치 를 제공하는 데 더 중점을 두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중단 광고에 의존하는 서비스와 특히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법과 장소에 대해 점점 더 의식하게 됨에 따라 자극에 더욱 민감해지고 특히 방해가 되는 광고를 시청하여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느낌에 더욱 민감해집니다.

 

#3: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보는 방식 재고

이제 상상할 수 있듯이 이것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특히 관련이 있을 것이므로 사람들의 소셜 미디어 활동의 몇 가지 변화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서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점은 총 온라인 시간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사용한다고 말하는 시간이 지난 몇 년 동안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소셜 미디어 시간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플랫폼의 혼합이 같은 기간 동안 상당히 의미 있게 변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평균 사용자가 TikTok에서 보내는 시간은 최근 몇 달 동안 급증했으며 올해 1분기 평균은 이미 2021년 전체 평균보다 20% 이상 높습니다.

실제로 TikTok은 현재 대규모 소셜 플랫폼 중 사용자당 평균 시간이 가장 높다고 주장하며 사용자는 올해 첫 3개월 동안 플랫폼을 사용하여 매달 거의 하루 종일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TikTok 사용자의 4분의 3 이상이 이 서비스를 사용하여 재미있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찾는다고 답한 반면 친구 및 가족과 소통하기 위해 사용한다고 답한 비율은 16%에 불과했습니다.

이는 사용자 10명 중 7명 이상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말하는 Facebook에서 볼 수 있는 행동과는 상당히 다릅니다.

따라서 이러한 극명한 차이점을 감안할 때 특히 마케팅 계획을 세울 때 TikTok과 같은 플랫폼을 Facebook과 같은 플랫폼과 비교하는 것이 여전히 의미가 있습니까?

궁극적으로 “소셜”은 채널이 아니라 행동이며 이러한 최신 사용자 트렌드는 각각의 상위 플랫폼이 사람들의 삶에서 상당히 다른 기능적, 정서적 공간을 차지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결과적으로 우리가 “소셜 미디어”에 대해 말하는 방식을 재조정하고 다양한 종류의 채널에 마케팅 예산을 할당하는 방법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사용자가 TikTok을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취급한다면 Instagram과 같은 플랫폼보다 Netflix 및 Disney+와 같은 스트리밍 플랫폼 또는 심지어 방송 TV와 비교하는 것이 더 합리적일까요?

이제 미디어 예산 할당에 대한 최적의 접근 방식은 브랜드, 청중 및 캠페인 목표와 같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여기에 “보편적인 대답”은 없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더 폭넓은 시사점은 청중을 하나로 묶는 것에 따라 미디어 예산을 나누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우리는 “소셜 미디어”와 같은 다소 자의적인 미디어 “버킷”에 기반하지 않고 청중을 특정 채널로 끌어들이는 동기와 원하는 결과에 따라 미디어 지출을 할당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전 섹션의 결론으로 ​​돌아가서 “유형의 가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시간 을 보내는 방식뿐만 아니라 을 쓰는 방식도 재구성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4: NFT의 흥망성쇠

이제 작년 이맘때 NFT가 디지털에서 가장 뜨거운 주제 중 하나였으며 주류 뉴스에도 등장했다는 사실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재 NFT를 알고 있으며 최근 GWI Zeitgeist 연구에 따르면 근로 연령 인터넷 사용자 3명 중 2명 이상이 이 용어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동일한 연구에 따르면 우리 중 10명 중 3명 미만이 NFT가 무엇인지 실제로 알고 있습니다.

응답자의 4분의 1 이상이 NFT가 암호화폐의 한 형태라고 생각했으며 NFT를 “이해”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의미 있는 비율도 이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따라서 유비쿼터스 미디어의 과대 광고와 수십억 달러의 투자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사용자의 1/4 미만이 실제로 NFT가 무엇인지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수십억 달러의 투자는 훨씬 더 놀라운 발견의 일부이기 때문에 잠시 동안 그대로 두도록 합시다.

우선, NonFungible.com 의 데이터에 따르면 매월 NFT를 거래하는 지갑의 수가 작년 12월 정점 이후 80% 이상 감소했으며 지난 30일 동안 NFT를 거래하는 지갑은 200,000개 미만이었습니다.

즉, NFT는 언론 보도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덜 인기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NFT 거래의 월간 총 가치는 2021년 9월 정점 이후 90% 이상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NonFungible의 데이터에서 가장 무서운 발견이 아닙니다.

회사는 또한 2022년 첫 3개월 동안 NFT 거래 가치의 절반 이상이 “워시 트레이딩”에 기인할 수 있다고 보고합니다.

워시 트레이딩(Wash Trading)은 동일한 트레이더가 이미 소유하고 있는 자산을 동시에 매수 및 매도하여 해당 자산의 인지된 가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는 관행입니다.

예를 들어, NonFungible.com이 지난달 가장 가치 있는 NFT 거래 중 하나라고 보고한 이 전리품 가방이 동일한 2개의 지갑 사이에서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거래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지금까지 총 448회 거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특정 NFT에는 고유한 지갑 소유자가 4명밖에 없었습니다.

따라서 NFT 시장이 가치 있는 투자의 가능성을 제공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데이터에 따르면 그러한 가치의 상당 부분이 실제로 연기와 거울에 불과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NFT가 2023년 이후에 잠재력을 발휘하려면 사기와 참신함에서 빠르게 벗어나 훨씬 더 큰 유용성 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도 투자자들에게 많은 고통이 있더라도 암호화폐의 세계에서는 상당히 다른 시나리오가 전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첫 번째 희소식은 특정 형태의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의 수가 지난 1년 동안 50% 이상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GWI 의 데이터 에 따르면 전 세계 노동 연령 인터넷 사용자 8명 중 약 1명이 현재 적어도 한 가지 유형의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으며 터키에서는 이 수치가 약 4분의 1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NFT에 대한 이전 섹션에서 본 것처럼 추측과 사기는 계속해서 암호화폐의 진정한 잠재력을 방해합니다.

이제 대부분의 투자 유형이 최근 몇 달 동안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암호 화폐의 가치 하락은 특히 급격했습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은 2021년 11월 8일부터 2022년 9월 21일 사이 총 장부 가치의 73%를 잃었습니다.

그리고 이 차트의 추세선에서 알 수 있듯이 암호화폐의 가치도 매우 변동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비트코인-USD 일일 환율은 지난 2년 동안 119일 이상 5% 이상 변동했습니다.

그러나 급격한 하락에도 불구하고 올해 9월 21일 비트코인의 가치는 여전히 2년 전보다 77% 더 높았 기 때문에 장기 “HODLers”의 투자는 여전히 잘 되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글쎄, 다양한 데이터 포인트는 암호 화폐가 계속해서 새로운 투자자를 유치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결과적으로 암호 화폐가 장기적으로 여기에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급격한 가치 변동으로 인해 가까운 장래에 많은 판매자가 일상적인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받아들이는 것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미 NFT와 암호화폐를 다루었기 때문에 이제 올해 가장 뜨거운 디지털 주제 중 하나인 “메타버스”에 관심을 돌리는 것이 옳은 것 같습니다.

 

#6: 메타버스의 상태

여기서 놀라운 사실은 널리 퍼진 회의론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이미 가상 세계의 매력을 입증할 수 있는 많은 증거가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ActivePlayer.io 의 분석에 따르면 매월 2 명 이상의 사용자가 Fortnite를 플레이하고 있으며 매일 2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ActivePlayer의 분석에 따르면 Roblox는 월간 활성 플레이어가 약 2억 명, Minecraft는 월간 활성 플레이어가 1억 7천만 명으로 그 뒤를 바짝 추격하는 등 다른 세계에서도 거대한 사용자 기반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현재로서는 모든 데이터가 명확한 추세를 가리키는 것으로 보이며 메타버스가 여전히 게임과 동의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반드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고정관념에도 불구하고 비디오 게임은 모든 인구 통계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 인정하건대, 각 코호트에서 인기 있는 게임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이터는 비디오 게임이 이미 성별과 연령대에 걸쳐 큰 인기를 얻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55세에서 64세 사이의 여성 중 약 2/3가 자신이 게이머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사람들도 게임을 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GWI의 연구에 따르면 근로 연령의 인터넷 사용자는 평균적으로 하루에 1시간 이상 게임 콘솔을 사용하며 여기에는 스마트폰과 같은 다른 장치에서 게임을 하는 시간은 포함 되지 않습니다 .

그리고 메타버스 옹호자들에게 더 좋은 소식은 게임 내 경험 이 매우 매력적일 수 있음을 암시하는 많은 증거가 있다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2020년 Travis Scott의 “Astronomical” 이벤트 첫날에는 1,200만 명의 사용자가 Fortnite에 참석했으며, Marshmello의 2019년 Fortnite 공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상 이벤트가 일반화되기 훨씬 이전인 1,100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그러나 허리 부분이 잘린 아바타가 있는 가상 비즈니스 미팅이 곧 인기를 끌 것이라는 귀중한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면 메타버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Kepios 분석은 가상 세계가 추진력과 견인력을 얻으려면 현실 세계와 구별되는 무언가를 제공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현실 을 탈출 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가상 세계에 이끌립니다. 실제 환경, 특히 실제 매장을 재현하려는 현재의 노력은 핵심과 메타버스의 진정한 잠재력을 놓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추세에 따르면 메타버스의 매력이 현재의 게임 초점을 넘어 확장되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 섹션에서는 기어를 약간 변경하고 보다 즉각적인 기회에 관심을 돌립시다.

 

 

#7: 페이스북의 “종말”에 대한 진실

그리고 디지털에서 가장 만연한 신화 중 하나인 “Facebook이 죽어가고 있다”는 생각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자면 이것은 새로운 이야기가 아닙니다.

실제로 New York Times 헤드라인 은 2009년에 “Facebook Exodus”를 비난했으며, 그 이후로 Facebook의 활성 사용자 기반은 1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 다소 불편하게도 – 최신 데이터 는 여전히 Facebook이 죽어가고 있다는 생각을 확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Facebook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많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활성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가장 가까운 경쟁업체 보다 사용자가 거의 5억 명 더 많습니다.

그리고 Facebook의 전 세계 월 활성 사용자 수는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 에서 200만 명 감소했지만 ,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이 감소는 전적으로는 아니지만 대부분 러시아에 대한 미국의 제재 결과였습니다.

아마도 더 분명한 것은 Facebook 플랫폼의 지속적인 활력을 보여주는 다양한 타사 데이터 포인트가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data.ai 는 Facebook이 여전히 전 세계 비게임 모바일 앱 중 가장 많은 활성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고 보고합니다.

마찬가지로 GWI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Facebook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글로벌 순위에서 3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어린 청중은 어떻습니까? 확실히 아이들은 지금까지 모두 Facebook을 버렸습니까?

물론, 그 주장을 뒷받침하는 증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소셜 피드를 통해 떠다니는 이 Pew Research 차트 의 변형을 보았을 수 있습니다 . 이는 미국 십대 사이에서 Facebook 사용이 지난 7년 동안 절반 이상 감소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다른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2022년 4월에 비해 2022년 6월에 135만 명이 더 많은 청소년이 Facebook 광고를 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Facebook의 글로벌 10대 사용자 기반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Pew의 연구는 미국의 10대만을 대상으로 했으며 서유럽 국가에서도 일부 유사점을 볼 수 있지만 미국의 추세는 우리가 글로벌 수준에서 보는 추세를 반영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실제로 Kepios 분석에 따르면 미국 사용자는 Facebook의 글로벌 활성 사용자 기반에서 10% 미만을 구성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점은 Facebook이 마케팅을 위한 매우 귀중한 기회로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사람들이 Facebook을 사용하는 방식은 계속 진화하고 있으며 예전처럼 “섹시”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Facebook이 곧 “죽을” 것이라는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그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Yahoo!의 최신 웹 트래픽 수치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플랫폼이 매달 약 5억 명의 고유 방문자를 지속적으로 끌어들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Semrush 에서 .

이 선례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앞으로 몇 달 동안 순위 1위에서 미끄러지더라도 페이스북의 매력이 앞으로 몇 년 동안, 그리고 확실히 2023년 이후에도 지속될 것이라는 많은 증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섹션에서 얻을 수 있는 더 넓은 의미는 미디어 클릭 미끼에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적절한 실사를 수행하고 다양한 최신 데이터를 사용하여 청중이 실제로 온라인에서 무엇을 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그리고 좋은 소식은 우리의 무료 글로벌 디지털 보고서 가 북한과 핏케언이라는 작은 섬을 제외한 전 세계 모든 국가의 데이터를 통해 이러한 행동을 식별하는 데 계속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8: 2023년 TikTok 성공을 위한 팁

그러나 소셜 미디어 도달 범위에 있어서는 Facebook이 여전히 1위라고 해도 TikTok이 최근 몇 달 동안 급속한 추진력을 얻고 있는 것은 분명하므로 2023년에 TikTok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전 세계적으로 TikTok이 이제 매달 18세 이상의 성인 10억 명 이상에게 도달한다는 점을 강조할 가치가 있습니다.

TikTok의 활성 사용자 기반도 여전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최신 분석에 따르면 플랫폼의 성인 사용자 기반은 2022년 4월에서 7월 사이 3개월 동안 5% 이상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TikTok은 활성 사용자 기반만 늘리는 것이 아닙니다.

앞에서 본 것처럼 TikTok은 이제 대형 소셜 플랫폼 중 가장 높은 평균 사용 시간을 즐깁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인상적인 수치를 보면 미디어와 마케팅 업계에서 TikTok에 대한 과대 광고가 있었던 이유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일이 흥미로워지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Kepio의 분석에 따르면 Telegram은 TikTok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 플랫폼의 최신 사용자 업데이트에 따르면 지난 18개월 동안 월간 활성 사용자가 2억 명 이상 추가되어 전 세계 총 사용자 수는 7억 명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오늘 프레젠테이션에서 가장 큰 Telegram 통계가 아닙니다.

진정으로 놀라운 발전에서 GWI의 최신 데이터는 16세에서 24세 사이의 남성이 TikTok을 사용하는 것보다 Telegram을 사용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제 이 데이터는 자체 보고된 사용량을 기반으로 하며 GWI의 설문 조사에 포함된 48개국으로 제한되므로 플랫폼 자체에서 보고하는 수치를 반영하지 않을 수 있음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추세는 인상적인 상승에도 불구하고 TikTok이 가장 크거나 가장 빠르게 성장하거나 가장 글로벌한 디지털 플랫폼이 아님을 시사합니다.

또한 GWI의 연구에 따르면 마케터는 적어도 하나의 다른 소셜 플랫폼에서 모든 TikTok 사용자의 99.9% 이상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놀라운 발견에서 GWI의 데이터는 또한 16세에서 64세 사이의 TikTok 사용자의 84%가 매달 Facebook을 사용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마케팅 담당자는 여전히 TikTok에 대해 흥분해야 할까요?

네, 그렇습니다 – 그들은 절대적으로 그래야 합니다.

도달 범위와 성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요하지만 TikTok의 진정한 “마법”은 고유한 사용 맥락, 특히 고유한 창의적 기회에 있습니다.

따라서 2023년에 TikTok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창의성에 집중하고 매우 매력적이고 진정으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방금 공유한 텔레그램 통계는 전반적으로 메신저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음을 가리키므로 다음 섹션에서 이 중요한 추세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9: 메신저 마케팅 전망

첫째로, 현재 플랫폼이 월간 활성 사용자 수 7억 명을 자랑하는 Telegram의 채널 은 마케터에게 점점 더 매력적인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WhatsApp 또는 Facebook Messenger와 같은 플랫폼의 그룹 채팅과 달리 Telegram 채널에는 팔로워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관리자만 채널에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지만 채널의 팔로워는 여전히 채널 게시물에 반응하고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텔레그램 채널이 대상에게 콘텐츠를 제공할 때 브랜드가 다른 소셜 미디어 피드에서 직면하는 것과 동일한 알고리즘 문제에 직면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Telegram은 여전히 ​​매우 바쁜 환경이므로 관심과 참여가 보장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빠르게 성장하는 사용자 기반과 고유한 서비스 제안을 고려할 때 Telegram은 2023년에 브랜드에 몇 가지 매력적인 기회를 분명히 제공합니다.

그러나 텔레그램이 인상적인 성장을 보이는 유일한 메신저 플랫폼은 아닙니다.

data.ai 의 최근 분석에 따르면 WhatsApp의 비즈니스 앱은 2분기에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모바일 앱 10개 중 하나 였습니다 .

그리고 그 성과를 한 눈에 보기 위해 data.ai는 현재 사용자가 Google Play 및 Apple iOS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앱 이 400만 개 이상 있다고 보고합니다.

그러나 대형 브랜드는 팀원들에게 스마트폰에서 앱을 사용하도록 요청하는 것보다 메신저 플랫폼을 통한 참여를 위해 더 정교한 시스템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WhatsApp의 비즈니스 앱 사용자 대부분이 중소기업 범주에 속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 자체로 중요한 발견을 드러낸다.

중소기업이 실제로 고객 서비스, 마케팅 등을 위해 메신저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다면 이러한 활동이 대형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결과 2023년에는 메신저 플랫폼이 마침내 마케팅 믹스에서 더 중심적인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0: 웨어러블의 부상

하지만 다음 섹션에서는 다시 기어를 바꾸고 2023년 연결된 기술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범주 중 하나가 될 웨어러블로 관심을 옮겨 보겠습니다.

그 이유는 스마트워치 를 소유한 사람들의 수가 지난 2년 동안 60%나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성장을 맥락에서 설명하자면 Fitbit 또는 Apple Watch와 같은 기기를 소유한 전 세계 성인의 수가 이제 게임 콘솔을 소유한 성인의 수보다 많습니다.

이러한 커넥티드 웨어러블의 부상은 향후 몇 년 동안 디지털 세계에서 중요한 성장과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 중 하나인 디지털 의료에 특별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스마트 워치 장치의 채택 증가는 마케팅 담당자에게 몇 가지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휴대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줄어들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웨어러블의 미래는 손목에 있는 것만이 아닙니다.

그리고 아마도 여기서 가장 중요한 변화는 사람들이 다른 활동에서 주의를 돌리지 않고 연결된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게 해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로의 전환일 것입니다.

다시 말해, 특정 장치를 볼 필요 없이 스마트 글래스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우리 주변의 세계에 중첩되는 시야의 추가 “층”이 될 것입니다.

그 결과 웨어러블이 스마트폰의 부상과 함께 마지막으로 본 혁신의 물결을 전달하면서 연결된 경험의 차세대 혁명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11: 생성 AI 및 “인공 창의성”

그리고 “혁명”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우리는 생성 AI가 앞으로 1년 안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추세에 따르면 Dall•EMidjourney 와 같은 도구의 기능은 2023년에도 계속해서 가속화될 것이며 개발자는 오디오 및 비디오 기능이 앞으로 몇 달 동안 더 널리 사용 가능해질 것이라고 보고합니다.

이것은 거의 필연적으로 창조 산업에 상당한 혼란을 가져올 것입니다.

그러나 기존 기술이 이미 Jason Allen 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이 Midjourney 창작물 과 같은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경우 생성 AI가 앞으로 몇 달 동안 창의성과 모든 사람의 관계를 재구성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안락의자에 앉아 몇 개의 텍스트 프롬프트만 사용하여 누구나 몇 초 만에 아름다운 “아트워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창의성”과 같은 용어의 의미를 재정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하지만 이러한 기술에 대한 귀하의 견해가 무엇이든 지니는 이미 병에서 나왔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가 생성 AI를 수용할지, 아니면 쓸데없는 싸움에 참여할지 결정하는 것은 개인으로서 우리에게 달려 있습니다.

 

#12: 자주적 신원

그리고 오늘 세션을 마치기 위해 블록체인 혁신의 차세대 물결에 관심을 돌려봅시다.

온라인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지속적인 우려로 인해 디지털 ID를 소유, 관리 및 사용하는 능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자주적 신원 ” 은 개인이 연결된 서비스 및 장치 전반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자신만의 안전한 온라인 ID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여 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실제로 SSI는 우리의 디지털 생활에 편재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SSI 솔루션은 모든 디지털 서비스에 로그인하고 모든 서비스에 동일한 기본 설정을 적용하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활동을 단순화합니다.

그러나 SSI를 사용하면 더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으므로 의료 및 금융 서비스에 참여할 때 훨씬 더 많은 자유와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SSI가 우리 삶의 모든 측면에서 신분증과 여권을 대체하는 결정적인 형태의 신분증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소식은 Tim Berners-Lee의 SOLID 사양, Sovrin 네트워크 및 유럽 연합의 블록체인 서비스 인프라 를 포함하여 다양한 SSI 이니셔티브가 이미 활성화되어 있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특히 상업적 측면과 국가 주권 문제와 관련하여 다양한 장벽이 남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편적인 자주적 신원의 약속은 아직 멀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이니셔티브가 2023년에도 계속해서 투자와 모멘텀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으며, 미래 어느 시점에서 어떤 형태의 SSI가 우리의 일상 현실의 일부가 되는 것은 거의 불가피해 보입니다.

 

 

마무리

Q&A를 위한 많은 기회를 남기고 싶기 때문에 오늘 프레젠테이션에서 할 수 있는 시간은 이것뿐입니다.

그러나 DataReportal.com 에서 제가 오늘 공유한 거의 모든 통계와 전 세계의 진화하는 디지털 행동을 탐구하는 수천 개의 차트를 더 깊이 파고들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그리고 오늘 세션이 끝난 후 저에게 연락하고 싶으시면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그것으로 우리의 Q& A 넘어 갑시다]

 

[저자 소개]
Simon은 DataReportal의 수석 분석가이자 Kepios 의 CEO입니다 . Simon의 모든 기사를 보고 그의 약력을 읽고 소셜 미디어에서 그와 연결
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