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둡시당 _180315. 페이스북 맞춤타겟과 유사타겟의 중복률 확인 요령…

맞춤타겟 관련하여 가끔씩 들어오는 질문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맞춤타겟이 업데이트되면 유사타겟도 따라서 업데이트 되나요? 
>> 예, 그렇습니다.

2) 동일한 맞춤타겟을 소스로 만든 1%, 1~2%, 2~5% 유사타겟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서로 겹치거나 중복되지 않나요?
>> 예, 중복되지 않습니다.

3) 유사한 성격의 페이지나 행동을 기초로 맞춤타겟을 생성했는데 둘 혹은 그 이상의 여럿 타겟이 얼마나 겹치는지 어떻게 확인해볼 수 있을까요?

> 아래 그림과 같이 [광고관리자]- [타겟] 목록에서 비교해보고 싶은 타겟 앞에 네모 박스에 체크를 하고 [작업] 탭을 펼쳐서 [타겟 중복 표시] 를 클릭해보세요.

맞춤타겟_중복율체크

= 특정한 맞춤타겟에 속한 대상자가 동일인으로 겹칠 경우 동일한 오디언스(타겟)을 확보하기 위해서 내 광고들 간에 경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광고단가가 높아질 위험이 있습니다.
때문에 타겟의 중복률이 높다고 판단되는 경우 한꺼번에(동기간 동시간에) 광고를 내보내는 것은 피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타겟간 중복률을 사전에 체크해보고 싶으시면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보다시피 동일 맞춤타겟을 소스로 만든 유사타겟은 서로 겹치지 않습니다.)

* 포스트 발행일 : 2018년 3월 15일 / https://goo.gl/qavXW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