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가 싸다고 오해하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입니다!!
매 시즌별로 분기별 페이스북 광고 CTR, CPM, CPC 동향을 측정하여 알려주고 있는 nanigans 의 올해 2분기 리포트 데이터입니다.
(리포트 다운로드 >> https://goo.gl/22fA8f )
* CTR은 1.18%로 전 분기(1.25%)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작년 동기(0.88%) 대비 35%가 증가한 수치는 유지하고 있고요.
* CPM은 $6.52로 우리돈으로 7,178원까지 올라갔네요. (금일 환율 기준) 작년 동기($4.01) 대비 63%나 올라버린 셈입니다..
* CPC는 $0.55로 우리돈으로 605원 정도입니다.
작년 동기($0.46) 대비 21%가 오른 값입니다.
= [결론]:
1. 페이스북 광고 노출을 통해서 우리 쇼핑몰에서 10건의 매출을 일으키고자 한다면,
2. 우리나라 쇼핑몰 평균 전환율(2.5%)을 감안할 때 400명의 방문자를 모셔와야 하는데,
3. 현재 페이스북 CTR 1.18%를 적용하면 노출 1만번당 118명이 클릭한다는 이야기이므로, 400명의 클릭(방문)을 일으키려면 1만*400/118=33,898번의 노출이 필요하고ㅡ
4. 현재 페이스북 CPM(1천번 노출당 비용) 7,178원을 적용하면 1번 노출에 대략 7.2원이 소요되므로 이 수치를 곱하면 33,898회의 노출에 필요한 광고비는 약 244,000원에 달한다는 계산입니다.
= CPC(클릭당 비용) 605원으로 계산해도 400클릭을 일으키려면 242,000원입니다. (CPM이든 CPC든 24만원이 넘는단 얘깁지요.)
자, 24만원이 넘는 광고비를 들여야 10건의 매출이 발생할 수 있다면 여러분 쇼핑몰의 1건 매출시 객단가와 수익액은 얼마인가요?
10건의 판매 수익액으로 페이스북 광고비를 내고 나면 손해인가요? 이익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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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CTR은 다른 광고매체나 일반 배너 광고 대비 무척 좋은 편입니다. 그만큼 광고대상에 대한 타겟 적중률이 높다는 뜻이지요.
그렇지만 적중률이 높은 만큼 광고비(CPM.CPC)는 절대로 싸지 않습니다.
따라서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할 때 [맞춤타겟]을 만들지 않고 무대뽀 광고를 남발하는 것은 “헛돈쓰는 지름길”입니다.
광고비 낭비하지 않는 방법과 실전 팁을 배워보고 싶으신가요?
아래 두 개의 글을 참고해 보세요. ^^
>> 8.8일 포스트 : https://goo.gl/6Vu0AN
>> 페이스북 타겟광고 실전클리닉 교육과정: http://j.mp/2at5g8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