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합시당_필독 강추_160715] 여전히 네이버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
7월 1일부터 네이버가 광고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나섰습니다.
오래동안 예고되었을 뿐만 아니라 각종 공지사항과 업데이트 안내, 온라인 교육 동영상과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전면적인 홍보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키워드 도구]도 기존에 있던 키워드별 평균CPC비용 등을 가려버리고 경쟁대기자 숫자도 그냥 높음, 광고노출갯수 15개 정도로 일원화시켜 표기해 주는군요.
조회된 특정 키워드를 클릭하면 팝업 화면으로 해당 키워드의 최근 검색량을 보기 좋게 그래프로 살펴볼 수 있게 보여줍니다.
또한, 개별 검색어나 검색어 그룹별로 [월간 예상실적보기] 라는 별도 메뉴를 새로 만들어, 해당 키워드별로 입찰 단가당 예상 노출수와 월평균 광고집행 비용을 가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를 추가로 제공하는군요… (그래프로도 함께 표현해주어 예전보다 한 발 더 진화된 느낌입니다…)
이 외에도, 그동안 구글이나 페이스북 광고에 뒤져서 시장이 위협당할 수 있을 거라 예견했던 추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대폭 노력한 흔적이 역력히 보입니다. 장기적으로 구글의 [리마케팅 목록]을 따라가지 않을 수 없을 거라 예측은 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서, 상당 부분 그 준비를 한 흔적이 옅보입니다.
특히나 광고 추적 파라미터를 무척 디테일하게 자동 설정되도록 한 것이 가장 눈에 뜨이는 변화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네이버 광고의 효용성은 단지 키워드 검색을 통합 유입 효과 이외에 그 유입이 실제로 전환으로 이어지는지를 개별적으로 추적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 주목하여 그 원리와 방법을 추가로 공부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기존에 구글 애널리틱스의 원리와 기초를 배우신 분들이라면 이번 네이버의 광고 시스템 변화가 그리 어렵지 않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그리고 활용 가능성 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실 걸로 보입니다. 아래 네이버 광고 시스템 변화의 의의를 잘 정리한 블로그 글이 있어 공유해 드립니다. 필독 강추합니다…
http://blog.ab180.co/updated-naver-searchad-and-its-new-t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