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잠재고객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온 모든 마케터들에게 올해가 가기 전에 최고 희소식 하나가 바로 이번 주에 들려왔습니다.
페이스북이 [광고 관리자]의 [타겟] 도구에서 제공하는 [맞춤 타겟] 만들기 옵션 중에 [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는 사람들] 이란 선택지를 추가했다는 소식입니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 마케터들의 최대 숙원 중 하나를 마침내 풀어준 셈이지요...^^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를 통해 [맞춤 타겟]을 만들어본 분들이라면 방법은 아주 심플합니다.
아래 한 컷의 그림 만으로도 따라 하실 수 있으니까요…인스타그램_팔로워_맞춤타겟 만들기

위의 그림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새 이름은 [메타 비즈니스 수트])에 접속하여 [모든 도구] 메뉴를 펼쳐서 [타겟] 항목을 선택하고 [맞춤 타겟 만들기] – [맞춤 타겟] 에서 [Instagram 계정] 옵션을 선택하고 [만들기]를 누르면 뜨는 화면입니다.

초보라서 글 설명 만으로 잘 모르겠으면 아래 그림 설명의 순서를 따라 참고해 보세요.

1.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메타 비즈니스 수트) 에 접속한다.
==> https://business.facebook.com

2. [모든 도구] 또는 [자주 사용하는 메뉴] 중에서 [타겟] 을 선택하여 클릭한다.

 

3. [타겟 만들기] – [맞춤타겟] – [Instagram계정]을 선택(체크)하고 [다음] 클릭!

페이스북_인스타그램 팔로워 맞춤타겟 만들기_02_맞춤타겟 소스선택

4. 어떤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를 맞춤타겟으로 포함할 것인지 [소스] 계정을 먼저 선택!
(프로페셔널 계정이어야 하므로, 아직 인스타 개인 계정으로만 운영하고 있다면 먼저 프로페셔널 계정(비즈니스 계정 또는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변환해야 함.)

페이스북_인스타그램 팔로워 맞춤타겟 만들기_03_소스 프로계정 선택

5. [이벤트] 선택 항목을 펼쳐서 새로 생긴 [이 프로페셔널 계정을 팔로우하기 시작한 사람] 항목에 체크 표시하고,

페이스북_인스타그램 팔로워 맞춤타겟 만들기_04_이벤트 선택

6. [타겟 이름] 란에 원하는 맞춤 타겟의 이름을 입력해주고 [타겟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끝!!

페이스북_인스타그램 팔로워 맞춤타겟_05_맞춤타겟 이름넣기

7. 여기에서 만약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이 여러 개이고, 계정별 성격이나 속성이 유사해서 하나의 맞춤타겟으로 통합하여 묶고 싶다면 첫 번째 소스-이벤트 섹션 선택을 마치고 아래쪽의 [+ 더 많은 사람 포함]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다른 인스타그램 계정 소스를 추가로 선택하고 이벤트는 [이 프로페셔널 계정을 팔로우하기 시작한 사람] 옵션을 선택해서 [+ 또는] 조건을 추가한 뒤에 [타겟 만들기] 버튼을 누른다.

페이스북_인스타그램 팔로워 맞춤타겟_06_인스타계정 추가하기

(팔로우 맞춤타겟에 추가 조건을 설정하고자 할 때 다른 이벤트 선택 옵션은 허용되지 않으니 유의할 것!!)
—————————————————————————————————————————-

이번 조치로 모든 페북-인스타 마케터들이 갈망하는 마지막 요구사항은 [해시태그 팔로워 맞춤타겟] 하나만 남게 되었네요. ^^
[해시태그 맞춤타겟]은 인스타그램 검색 창에 특정 검색어(해시태그어)를 입력(검색)하는 사람들만 별도의 맞춤타겟으로 만들어줄 수 있느냐는 것인데요….
만약에 그게 허용된다면, 우리나라 사람들도 20% 정도는 인터넷 검색 채널 중 하나로 인스타그램 검색을 사용하고 있으니까… “인스타그램 검색어 맞춤타겟” 생성도 가능해지겠지요…^^
빨리 그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