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비즈니스관리자에서 사람 추가하기

작성자
최 규문
작성일
2019-06-28 09:14
조회
3534
맞습니다.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실무 행동 주체로서 회사(상호) 계정을 따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 라는 도구는 기업이나 조직에서 상호명을 기준으로 브랜드  페이지 관리 및 광고 관리를 위해서 제공하는 [어드민] 용 계정이지 그 자체로 누군가(회사)를 대신하여 포스팅 등의 대외 활동을 하는 용도가 아닙니다.

모든 실무는 회사(조직)에 소속된 각 개인들이 [각자]가 [페이스북 개인 계정]을 가지고(만들고), 각자의 개인 계정에 접속한 상태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방식으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즉, 내 이름으로 모든 작업 흔적을 남기게 되어 있고, 당연히 회사를 대신하여 활동을 하려면 각 개인(계정)들이 회사의 자산들(페이지, 광고계정, 앱, 카탈로그, 인스타비즈계정 등등)에 대해 어떤 권한을 가질 수 있는지 자격부터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이 때 해당 권한을 부여하고 수락을 얻게 하는 수단이 각자의 개인 이메일인 것이고요...

내 이름으로 작업하게 되면 모든 포스팅이나 활동 흔적이 남기 때문에, 회사 공용의 동일한 아이디나 비번을 공유하여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책임 소재 불분명(누가 작업했는지를 알 수 없게 되는) 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물론 페이지 포스팅의 경우, 내부 관리자 권한을 가진 사람들만 그 활동 내역을 볼 수 있고, 외부 방문자나 포스트를 보는 사람들에게는 페이지이름으로만 표시되기 때문에 내 개인 이름이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이런 관리 방식을 취해야만 특정한 개인이 부서(직무)를 이동하거나, 퇴사할 경우, 혹은 다른 대행사에 업무를 맡기는 경우에도 조직이 해당하는 개인이나 다른 대행사(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에 대해 소유권을 가지고 권한을 주거나 차단하는 작업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방식에 익숙하지 않아서 조금 헷갈리는 것 뿐이고요... 회사나 조직에서 공용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해 보셨다면 이 원리가 훨씬 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이라는 것을 금방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은, 비즈니스 관리자를 만들고, 그동안 개인들이 (공동) 관리자로 설정되어 있던 페이지를 비즈니스 관리자 쪽으로 추가(등록)하여 기본 페이지로 삼을 경우 앞으로 그 페이지는 조직으로 모든 소유권(관리 권한)이 이전되기 때문에, 개인이 페이지 관리자로 설정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이후 페이지에 대한 모든 관리 작업은 [비즈니스 관리자] 접속 모드에서 하셔야 합니다.

(페이스북 상단의 도구바 색깔이 블루 청색이면 주소창의 모든 주소가 www.facebook.com 으로 보이고, 비즈니스 모드로 전환되면 도구바 색깔이 그레이 회색으로 바뀌면서 주소창 도메인이 business.facebook.com 으로 바뀌어서 표시됩니다.)

특히, 페이지 메인 창(타임라인)에 포스트(게시물)를 올리시려면 모바일폰에서는 [Facebook 페이지 관리자] 라는 별도의 앱을 다운받아(설치하여) 작업하셔야 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