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기간과 기여기간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페이스북
작성자
망고ee
작성일
2020-08-27 09:09
조회
4466
대표님, 안녕하세요.

앞서 질문드렸던 내용에 자세한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저기 알아보았지만 이 부분에 대해 확실히 얘기해주는 곳이 없어서요 ..하나만 더 여쭤보겠습니다.

 

전환 광고를 세팅할 때 '전환기간'이란게 표시됩니다.

이 '전환 기간'이랑 광고 계정에서 설정할 수 있는 '기여기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페이스북 도움말에 언급된 걸 보면 전환기간을 '클릭후 7일 또는 조회후 1일'으로 세팅할 경우

해당 기간을 토대로 전환이 발생한 사람들과 비슷한 유저들을 찾는다고 되어있습니다.

즉, 전환광고가 작동하는데 저 기간을 기준으로 작동된다 정도로 이해됩니다.

 

*전환기간(페북 도움말 참조) : Facebook은 해당 기간 내에 전환하는 사람들의 유형을 파악한 다음 유사한 사람들을 더 많이 찾습니다.



 

 

반면, 광고 계정 설정에서 '기여기간'을 수정할 수 있더라구요. (아래 이미지 참조)

여기서는 '클릭후 28일 및 조회후 1일'로 기본값이 설정되어있습니다.

제가 헷갈리는 부분이 이제 위의 전환기간과 아래의 기여기간입니다. 무엇이 다른지요?

 

부가 질문을 드리자면....

전환광고를 돌리면서 '구매'가 발생했다면 이 구매 데이터는 유저가 '광고 클릭후 28일 및 조회후 1일' 안에 구매한 데이터로 보면 되는 것인지요? 데이터 분석을 어떻게 해야할지 어렵네요.

 

예를 들어서, 7/1일 ~ 7/31일 사이 광고를 돌렸는데, 7/28일자에 '구매 1건' 데이터가 잡혔다면

해당 데이터는 언제 유저가 구매했다고 볼 수 있을까요 .. 7/28일자 기준으로 '광고 클릭 28일 및 조회후 1일' 기간에 구매한 건이라 보면 되는 걸까요?

 

조금 횡설수설 질문을 드린 것 같은데 주요 요점은 ..

전환기간과 기여기간의 차이, 발새한 구매 데이터를 언제 시점으로 구매되었다고 봐야하느냐 입니다.

 

바쁘실텐데 긴 질문 남겨 죄송하고

블로그 통해서 많은 정보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