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페이스북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다른 계정으로 만들어도 안되요. 어떡하죠?

페이스북
작성자
최 규문
작성일
2020-01-28 16:33
조회
1224
[질문]

제가 이전에 광고 돌리던 계정이 [광고에 문제가 있어 비활성화됨] -> [이의제기] -> [개인계정의 비활성화가 풀림] -> [광고계정은 여전히 광고를 게재할 수 없음] -> [이의제기]했으나, 페북측에서는 이미 활성하된 계정이라고 함!

페북에선 이미 활성화된 계정이라고 하면서 제가 보내는 이의제기를 받아주지 않는데(접수조차 되지 않습니다), 여전히 광고는 돌아가지 않아서요.

계정을 버리고 새 계정을 만들려고 대표님의 책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통합마케팅 책을 다시 공부하여 직원 명의의 개인 계정을 만들었으나 만든 즉시 의심스럽다며 활동이 불가한 검토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그뒤로 세명의 명의로 계정을 만든 것도 마찬가지였구요

마지막으로 직원이 원래 사용하던 계정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먼저 만들고 그 계정으로 비지니스 관리자에서 광고계정을 만들고자 했는데,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와중에 해당 계정도 의심스럽다며 검토단계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제 생각에,
1. 같은 아이피로 여러가지 명의의 아이디를 만들어 계속 문제가 된다.
2. 회사의 브랜드 명이 자체 필터링 되어 브랜드명이 들어간 모든 페이지는 의심스러운 계정으로 넘어간다.

정도의 가설을 세울 수 있었는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없어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일전에 1:1 상담을 요청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그 상담창도 저희 계정에서는 뜨지가 않아서요..
ㅜㅜ(싱가폴 현지시간 확인했음에도..)
혹시 괜찮으시다면, 제가 처한 문제에 대해 답변주실 수 있으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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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예... 지난번에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우선 광고계정 비활성화 사례를 해결하려면 왜 계정이 비활되었는지 원인부터 정확히 찾는게 중요합니다.

계정을 비활성화시키는 것은 사람이 하는 게 아니라, 일차적으로 자동 로직으로 설계된 인공지능이
"의심 활동시 일단 차단" 조건에 해당하는 특정한 행동들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기계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대개는 커뮤니티(광고) 가이드라인 위배에 해당하는 것으로,

사행성 주식이나 로또 복권 구매 유인, 만남 주선 데이팅 앱, 청소년 선정적 유해물이나 주류 광고,
의료품이나 기능성 식품의 효능에 대한 과장 광고, 성형 병원 등의 비포-애프터 비교 사진 사용
뷰티 패션 분야 카테고리 제품에 대한 사용 전후 과장 비교 영상과 같이
광고 소재들을 과학적 근거나 없거나, 제시된 가이드라인을 넘어서 사용할 경우에 인공지능의
필터링 알고리즘에 의해서 자동으로 차단(비활성화) 조치가 시행됩니다.

혹은 자동 차단되지 않았을 경우라도,
해당 광고에 노출된 오디언스가 다수 동시적으로 스팸 신고를 하거나,
혹은 경쟁사에서 악의적으로 일시에 신고 조치 등을 가하게 되면 역시 비활성화될 여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올렸던 광고 소재 중 어떤 것들이 실제 인공지능에 필터링 될만한 가이드라인 위배 사항이
있었는지, 아니면 후자와 같이 스팸으로 신고를 당하거나 공격을 당할만한 소지가 있었는지부터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동 알고리즘에 의해 차단된 경우, 차단 조치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예상되는 광고 소재를 찾아서
수작업으로 다시 재검토를 요청하거나 하면 기계 대신 사람들이 검수하여 실제 인공지능의 자동 차단
조치에 대해 문제가 없었는지 살펴보고 바로 재개시켜 주기도 합니다.

다만, 이런 경우 광고 계정 자체를 차단하기 전에, 일차적으로 광고 소재에 대한 노출부터 승인을 거절하는게
일반적이고, 이런 경고가 반복되었는데도 유사한 소재를 이용해 계속해서 광고를 집행할 경우에 비로소
광고 계정 자체를 막는 게 일반적 상황입니다.

그러니, 광고계정 자체가 차단되었다면, 위에 언급한 광고 소재 승인 거절이나 경고 등에 대해서 수정이나
대응을 부실하게 한 적은 없는지도 함께 살펴보셔야 합니다.

아울러, 페이스북 광고는 개인 이름(프로필) 광고 계정으로도 광고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긴 하지만
보다 근본적으로 페이스북 광고 행위 자체를 비즈니스 목적의 기업 활동의 일환으로 보기 때문에
아무리 작은 쇼핑몰이나 개인 사업자 수준에서 운영을 하더라도, 사업자등록증 정보를 기초로 하여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서 기업 차원에서 광고주명을 기본 페이지명과 일치시켜서 사용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위에서 말씀하신 개인 계정이란 게 프로필 사용자 개인명으로 된 광고 계정이라면, 같은 페이지에 설정한
광고를 다른 사람의 (개인명)계정으로 광고를 집행하려고 할 경우에 페이스북 입장에서는 더 의심을 하게 됩니다.
즉 회사(페이지)는 하나인데 소유자가 여럿이서 광고 계정을 만들어서 집행하려 들면 뭔가 유령 회사를 만들어
놓고 개별 개인들의 계정을 동원해서 광고 홍보 행위를 하려는게 아닌가 합리적으로 의심하는 셈이죠...

즉, 페이스북의 개인 계정으로 기업이나 쇼핑몰 광고를 집행하는 것은 그리 바람직하지가 않습니다.
무조건 회사명(상호명)으로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부터 만들고서 해당 기업 계정에서 광고계정을 새로 만들어
쓰시는게 좋습니다.

왜 비즈니스 관리자를 만들어야 하는지, 또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래 유튜브에 올려놓은
영상을 꼭 미리 살펴 보세요..
>> https://youtu.be/jk3TqudLcS4


그리고, 한번 문제(비활성화)가 되기 시작한 광고 계정에 대해서는 단지 누구 이름으로 된 광고계정에서
작업하려고 하는지만이 아니라, 어느 페이지(페이스북 팬페이지= 광고주명)에서 어떤 사이트로 랜딩페이지를
거는지도 함께 추적하여 총체적으로 관리하기 시작합니다.

즉, 광고 계정의 이름이나 주체를 바꾸거나 새로 만들어 변경하더라도,
광고에 사용되는 포스트(게시물)이 올려져 있는 페이지가 이전과 동일한 페이지이거나,
광고의 노출 결과로 연결되는 전환(방문 클릭) 웹사이트가 이전과 동일한 랜딩페이지 주소인 경우에
계정만 바뀐 동일한 광고 행위로 간주합니다. 바로 그 때문에,

당초에 광고 계정을 비활성화 시킨 요소들이 원인에서부터 해결되지 않으면 페이스북 입장에서는 이미
한번 차단시켜 경고를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자꾸만 또다른 우회로를 만들어 어뷰징을 반복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계속해서 차단하고 승인을 해주지 않는 겁니다.

이상의 설명을 참고하여 다시 한번 순서대로 무엇을 정비하고 광고를 집행해야 할지를 점검해 보세요.

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칙과 광고 가이드라인에 대해서도 좀 디테일하지만 미리 한번 시간내서 살펴 보시고요.

>> 메조미디어  페이스북 광고 상품 소개서 (2019.2) PDF 버전
http://advimg.ad-mapps.com/ad_images/Facebook_introduction.pdf

>> 페이스북 광고 가이드
https://www.facebook.com/business/ads-guide/

>> 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정
https://www.facebook.com/communitystandards/

>> 페이스북 상거래 정책
https://www.facebook.com/policies/commerce


특히 광고와 밀접한 대목은 위의 항목 중에서 [상거래 정책] 과 연관된 콘텐츠나 제품을 취급하는 경우입니다.
꼭 읽어 보시고, 우리가 그동안 집행한 광고들 중에서 어떤 소재에 어떤 내용이 신고나 스팸 처리 당하는 빌미를
주었을까에 대해서부터 먼저 살펴보시길 권합니다.

해피 설날 연휴 맞으세요...^^

전체 2

  • 2020-03-17 10:21

    미디어 사이트인데 코로나19관련 기사가 정책에 걸린다고 나와 이의 신청을 했는데 거들떠도 안보네요. 다른 페이지도 덕분에 다 막혀 버리고.. 이의제기한데는 답변도 없고... 페북 못해 먹겠네요. 페이지 이관하려다가 본 게시물 보고 ;아 이것도 힘들겠네; 싶어 묻습니다. 이럴 때는 마냥 기다리면 되는 건가요?


    • 2020-03-21 05:15

      유튜브는 코로나19 관련 콘텐츠에 광고 삽입할 수 있게 풀어주겠다고 하긴 하던데...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코로나 관련 광고 지속 차단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팬데믹 선언이 나온 상태라... 정책이 바뀔 여지는 있을 겁니다.
      아래 링크 글 한번 참고해서 보시지요.
      >> https://www.cnbc.com/2020/03/19/facebook-bans-ads-for-hand-sanitizer-covid-19-test-kit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