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설정] 메뉴에 새로 생긴 [브랜드 가치 보호] 아래 [도메인]이란 탭을 눌러서, [추가] 등록하고 [인증 코드]를 발급받아(복사하여) 해당 웹사이트(도메인)에 삽입하고, 확인(인증)을 받는 방식인데요.
(말이 코드 삽입이지, 실제로는 내 홈페이지(쇼핑몰) 관리 서버의 루트 폴더에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소스 파일의 일부 정의 영역을 편집해줘야 하는 개발자 요구 작업입니다.)
다행히 고도몰과 메이크샵에서는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이 작업을 간단히 [인증코드 복사 붙여넣기]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간편 처리 지원을 해주는군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연관 서비스인 [서치 콘솔]을 끌고 와서 결합하고자 할 때 요구하는 절차와 거의 흡사하다고 보시면 되고요.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받은 특정 사이트 분석 코드를 삽입하려고 할 때, 해당 사이트에 대해 인증용 메타 태그 한 줄을 발행해서 루트 소스 파일에 심어 관리자 인증을 거치는 것과 유사한 기능으로 보시면 이해가 쉽겠습니다. (ㅎㅎ 구글도 네이버도 애널리틱스 공부를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이게 뭔 소리인가 싶을 텐데,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
더 자세한 상세 설명이나 시연 샘플 자료는 페이스북의 공식 도움말 링크를 참고하시구요.
>>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sharing/domain-verification
[DNS 인증] 방식과 [HTML파일 업로드]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후자가 더 편한 모양입니다. 고도몰이나 메이크샵 모두 후자 방식을 이용해서 처리하는 것 같네요…
고도몰과 메이크샵에서 페이스북 픽셀 설치하는 과정에서 요구하는 추가 설정 옵션 중에 도메인 인증코드를 처리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그림으로 보여 드립니다.
잘 따라해 보시고, 잘 안 되면 더 공부해 보세요…^^
그나저나 페이스북은 완전히 비즈니스 관리 플랫폼으로 변신하고 있네요… ㅠㅠ
요즘 새로 나온 [비커밍 페이스북] 이란 책을 보면서 지난 10년간 페이스북의 도전과 응전의 역사를 다시 들여다보고 있는데… 재미 있네요…
페이스북의 미래에 대한 기대가 새로와지네요…^^ 그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지구촌 차원의 미션과 비전을 계속 유지한다면… 모쪼록 그러기를 희망합니다!!